쌩로그

JPA Auditing 기능 활성화 본문

Spring/JPA

JPA Auditing 기능 활성화

.쌩수. 2023. 6. 26. 17:28
반응형

목차

  1. 포스팅 개요
  2. 본론
      2-1. Auditable 클래스를 만들고, 상속받음
      2-2. 결과는 null
      2-3. @EnableJpaAuditing
      2-4. 문제 해결
  3. 요약

1. 포스팅 개요

Auditable클래스를 상속하는 Entity클래스의 객체가 생성되면서 insert쿼리를 날리는데, DB의 CREATE_AT, MODIFIED_AT에는 null로 들어가는 문제를 해결한 포스팅이다.

2. 본론

2-1. Auditable 클래스를 만들고, 상속받음

아래와 같이 Auditable 클래스를 만들어주었다.

그리고 사용자 도메인의 Entity인 Member클래스는 Auditable클래스를 상속했다.

그리고 서버를 실행하고, Member 객체가 생성될 때, insert 쿼리를 날리는데,

insert문을 보면 create_at, modified_at 컬럼에 값을 넣고 있다.

2-2. 결과는 null

하지만, 결과는 Null이었다.

그래서 관련된 내용을 구글링 했는데,
서버 애플리케이션 실행 클래스에 @EnableJpaAuditing 애너테이션을 붙여주면 해결되는 문제였다.

2-3. @EnableJpaAuditing

그래서 아래와 같이 서버 실행 클래스에 @EnableJpaAuditing 애너테이션을 붙여주었다.

2-4. 문제 해결

그리고 서버를 실행시켜 쿼리를 확인하고,

DB를 확인해보면....!!

값이 잘 들어갔다..!!

3. 요약

JPA를 이용시, Auditable클래스를 작성해놓고, Entity클래스가 Auditable 클래스를 상속했을 때,
DB에 생성/수정시간(CREATE_AT, MODIFIED_AT) 값이 null로 저장되던 문제를
서버 실행 클래스에 @EnableJpaAuditing 애너테이션을 붙여줌으로써 문제를 해결한 내용이다.

참고 블로그

끝.

내가 성장하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.

그래서 나는 잘 되야만 한다.

나는 진짜 ㄹㅇ 조만간 잘 될 사람이다.

어차피 잘 될 것이고, 지금도 잘 된 사람이다..

요즘 폭풍 성장 중이다.

어쨋든간 나는 어잘될사다.

728x90
Comments